짤막 리뷰들

2007. 11. 28. 00:00 from Book
 
요 근래엔 책을 읽는다-라기보다는
읽었던 책, 혹은 읽었다고 믿으려했던 책을 꺼내어
생각나는 부분만 훑어보곤 합니다.
 
읽었다고 믿으려하는 책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1. 분명히 다 읽었는데 기억이 안난다.
2. 리뷰어로 뽑힌 책이라 마지막에 허둥지둥 읽다 체했다.
3. 너무 읽기 싫어서 대충 페이지를 넘기다 중요하다 싶은 부분만 정독한다.
대충 요런 것이 제가 읽었다고 믿으려하는 책입니다(...)
 
읽기 싫은 책 읽는 법은 다양한데
처음만 읽고 맨 뒷장부터 앞으로 거슬러 올라온다, 라던가 (이건 공포영화볼때도 써먹는 방법인데 은근 효과 좋습니다) 응용법으로 대충 중간을 펴서 읽고 다시 앞으로 돌아와서 읽는다던가 중간중간 페이지 펼쳐지는 부분을 읽고 궁금해지면 앞으로 넘어온다던가 하는 방법을 씁니다만 이런 노력조차 먹히지 않는다, 라고 하면 대충 리뷰 찾아 읽고 때웁니다. 그리고 대충 그분이 쓴, 인상깊다고 나온 구절과 그 앞뒤의 맥락만 파악하고 다 읽었다며 덮죠(먼눈)
 
인생은...요령이라잖아요....(이런데 써먹으라는 요령은 아니다;;;)
 
 
어쨌거나 고런 의미로 요근래 읽은, 혹은 훑어본 책들입니다.
새로 산 책은 대부분 개시만 하고 마네요.
원래는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이니만큼 성심성의껏 책표지도 찾아 올리고
네이버 책의 링크도 걸려고 했는데.....귀...귀찮아서.........
언제나처럼 글씨로만 갑니다 흑흑 ㅠㅠ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