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칵테일 잔에다
계란 노른자만 살짝 담아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한 샷 부으면
아주 멋진 커피가 완성되죠
커피 이름이 뭐냐구요?
 
'그대는 나의 태양' 입니다:)

p 25
 
 
& tip
 
재떨이에 원두 찌꺼기를 깔아놓으면 담배냄새를 빨아들여
은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대요:)
 
옷장 안에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이는 성질로 인해 냄새와 습기를 한꺼번에 잡을 수도 있고 
외출하기 전 신발 속에 얇은 종이나 티슈 등으로 싼 원두 찌꺼기를 10분정도만 넣어두어도
불쾌한 냄새가 금방 사라진다고 합니다:) 
욕실의 곰팡이 냄새나 쓰레기통의 악취제거에도 커피 찌꺼기가 도움을 준대요:)
 
주방에서도 큰 몫을 합니다.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 생강이나 파 외에 커피를 한 스푼 정도 넣어주면 누린내를 잡을 수 있고 프라이팬의 기름때 청소에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묵은 냄새가 나는 플라스틱 용기나
김치냄새가 밴 밀폐용기에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원두 찌꺼기를 화분 가득 깔아두면 벌레가 생기지 않을 뿐 아니라 거름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환경 보호 및 재활용차원에서 커피찌꺼기를 이용해 만든 배양토로 재배한 식물을 고객에게 나누어주는 행사를 하기도 했었다네요-
  
여성들에게는 커피 찌꺼기가 천연 팩이 될 수 있는데
일주일에 두번 정도 커피 찌꺼기를 얼굴에 펴바르고 거즈를 덮은 후
5분 가량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피지가 줄고
윤기있는 흰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D
 
p 23, 24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